소녀시대, 월드와이드 컴백!
10월 19일 타이틀 곡 ’The Boys’ 전세계 동시 Open!
인터스코프 레코즈 통해 美 싱글 출시!
유니버설 뮤직 그룹 통해 유럽, 남미등 전세계 음반 발매!
마이클 잭슨 프로듀서로 유명한 테디 라일리 작품 ‘The Boys’로 세계 공략!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최고의 걸그룹 소녀시대가 드디어 컴백한다.

소녀시대는 19일 정규 3집의 타이틀 곡인 ’The Boys’를 아이튠즈 등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함은 물론 세계 최대 음반 회사인 미국 유니버셜 뮤직 그룹 산하의 메이저 레이블이자 레이디 가가, 에미넴, 블랙아이드 피스 등이 소속된 인터스코프 레코즈(Interscope Records)를 통해 미국에서도 오는 11월 신곡 ‘The Boys’의 맥시싱글을 출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유니버셜 뮤직 그룹을 통해 ‘The Boys’가 수록된 음반을 미국 뿐만 아니라 유럽, 남미 등 전 세계에 출시하기로 결정,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19일 음원 공개와 함께 ‘The Boys’의 뮤직비디오 역시 SM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을 통해 전 세계에 첫 선을 보이며, 한국에는 3집 앨범도 19일 정식 출시되어, 10월 19일은 이른바 ‘소녀시대 DAY’가 될 전망이다.

특히 소녀시대의 타이틀 곡 ‘The Boys’는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이자, 세계 3대 프로듀서로 손꼽히는 테디 라일리의 작품으로, 전 세계에 어필할 만한 세련된 비트와 사운드, 멜로디를 지닌 노래.

따라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소녀시대의 음악과 퍼포먼스는 SM의 글로벌 네트워크 시스템과 탁월한 프로듀싱을 기반으로 더욱 완성도를 높인데다, 한층 성장한 소녀시대 멤버들의 뛰어난 역량까지 더해져, 소녀시대의 차별화된 위상과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정규 3집 ‘The Boys’는 소녀시대가 작년 10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 앨범 ‘훗’ 이후 11개월 만에 발표하는 소녀시대의 새로운 음반인 만큼, 세계적인 프로듀서 테디라일리를 비롯 유영진, 김영후, hitchhiker, Kenzie, 황성제등 유명 작곡가 들이 대거 참여, 소녀시대의 매력적인 보컬과 감성을 만날 수 있는 12곡을 담았다.

타이틀 곡 ’The Boys’, 최고 그룹 소녀시대와 세계 3대 프로듀서 테디라일리의 만남!
전세계를 매료시킬 창의적이고 미래적인 사운드 눈길!

타이틀 곡 ‘The Boys‘는 세계 3대 프로듀서중 하나인 테디 라일리가 오직 소녀시대를 위해 만든 노래로 강렬하고 파워풀한 드럼 사운드와 리듬, 독특한 구성의 화음에 테디 라일리만의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사운드를 새롭게 제시하는 팝, 어번 댄스 곡이다. 전 세계를 무대로 한 ‘소녀시대’의 곡이라는 점을 처음부터 감안하여, 노래의 훅을 반복시키는 소위 ‘후크송’을 벗어나, 전 세계에 어필할 만한 세련된 비트와 사운드, 멜로디를 지닌 곡을 만들어 내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러한 콘셉트에 따라 가사에도, 소녀시대가 소녀, 더 나아가 여성을 대표해 세상의 모든 소년, 남자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인 ‘일어나라. 자신감을 갖고 꿈을 이루기 위해 용기를 내라.’라는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작곡가 유영진이 감각적으로 가사를 완성, 곡의 완성도를 ‘세계적’으로 끌어올렸다.

테디 라일리는 90년대를 평정한 ‘New Jack Swing’의 창시자인 ‘Black Street’의 멤버이자, 마이클 잭슨의 ‘Remember The Time’ 등의 곡을 프로듀싱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음은 물론 현재도 레이디가가의 밀리언 셀러 앨범을 프로듀싱하는 등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장인인 만큼, 소녀시대와 테디라일리의 특별한 만남은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에 충분할 것이다.

일본 빅 히트곡 ‘MR.TAXI’의 한국어 버전 대공개! 폭발적 반응 예고!
또한 이번 앨범에는 지난 4월 싱글로 일본에 출시되어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68만장을 돌파, 해외 아티스트 첫 앨범 사상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일본 첫 정규 앨범의 수록곡 ‘MR.TAXI’의 한국어 버전도 수록해 눈길을 끈다. 이 곡은 지난 7월 한국에서 개최한 소녀시대 두 번째 단독 콘서트에서 한국어 버전을 최초로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으며, 소녀시대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만큼, 일본에 이어 또 한번의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수영 첫 작사곡 ‘봄날’, 소녀시대 멤버들의 풍부한 감성이 느껴지는 R&B 발라드 곡!
게다가 3집에는 소녀시대 멤버 수영의 첫 작사곡인 ‘봄날’도 수록, 음악 팬들의 더욱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밝은 R&B 발라드 곡인 ‘봄날’은 사랑에 빠진 소녀의 설렘과 기쁨을 잔잔하게 담은 가사와 아름답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완벽한 조화를 이뤘으며, 소녀시대 멤버들의 한층 풍부해진 감성을 느낄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소녀시대만의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 업그레이드! ‘텔레파시’와 ‘Say yes’ 소녀시대의 에너제틱한 응원가 ‘비타민’ 이밖에도 두근거리는 사랑의 마음을 텔레파시에 담아 전하는 밝고 경쾌한 신스팝 장르의 ‘텔레파시’, 신나는 레트로 팝 ’Say Yes’, 남녀노소의 폭 넓은 사랑을 받는 소녀시대가 전하는 응원가 ‘비타민’까지 소녀시대만의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이 담긴 노래들도 다양하게 수록, 듣는 이들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더불어 마술사가 된 소녀시대의 이야기가 담긴 댄스곡 ‘TRICK’, 강렬하고 다크한 사운드 속 개성 강한 보컬이 돋보이는 ‘OSCAR’, 소녀시대가 전하는 레트로 사운드의 매력 ‘Top Secret’ 등 다채로운 음악 색깔이 담긴 12곡으로 구성,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한편, 소녀시대는 지난해 ‘골든디스크 시상식 ‘ 음반 대상을 비롯해 한국 음악 시상식 대상을 석권한 이후 해외에서 활발히 활동, 올해 6월 출시한 일본 첫 정규 앨범이 무려 68만장을 돌파, 해외 아티스트 첫 앨범 사상 최대 판매량을 기록함은 물론 14만명 규모의 일본 전국 아레나 투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대만 단독 콘서트로 해외 걸그룹 사상 최다 관객 동원 기록(3만 1천명), SMTOWN LIVE WORLD TOUR 파리 공연 대성공 등 이미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걸그룹다운 활약을 펼친 바 있어, 이번 ‘The Boys’ 역시 각종 기록을 쏟아내며 소녀시대의 글로벌한 위상과 영향력을 입증시킬 것으로 보인다.

[Album Review]

1. The Boys
Korean Lyrics by 유영진 Composed, Arranged by Teddy Riley / DOM / 김태성 / Richard Garcia
‘The Boys‘는 세계 3대 프로듀서중 하나인 테디 라일리가 오직 소녀시대를 위해 만든 노래. 강렬하고 파워풀한 드럼 사운드와 리듬, 독특한 구성의 화음에 테디 라일리만의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사운드가 담긴 팝/어번 댄스 곡이다. 또한 전 세계를 무대로 한 ‘소녀시대’의 곡이라는 점을 처음부터 감안하여, 노래의 훅을 반복시키는 소위 ‘후크송’을 벗어나, 전 세계에 어필할 만한 세련된 비트와 사운드, 그리고 멜로디를 지닌 곡 을 만들어 내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러한 콘셉트에 따라 가사에도, 소녀시대가 소녀, 더나아가 여성을 대표해 세상의 모든 소년, 남자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인 ‘일어나라. 자신감을 갖고 꿈을 이루기 위해 용기를 내라.’라는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작곡가 유영진이 감각적으로 가사를 완성, 곡의 완성도를 ‘세계적’으로 끌어올렸다. 특히 테디 라일리는 80년대 후반과 90년대 전체를 뒤흔들었던 ‘New Jack Swing’의 창시자로 알려진 ‘Black Street’의 멤버이자, 마이클 잭슨의 ‘Remember The Time’ 등의 곡을 프로듀싱함은 물론 현재도 레이디가가의 밀리언 셀러 앨범을 프로듀싱하는 등 변하지 않는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장인인 만큼, 소녀시대와 테디라일리의 만남은 더욱 화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2. 텔레파시(Telepathy)
Lyrics by 김부민 Composed, Arranged by hitchhiker
두근대는 사랑의 마음을 텔레파시에 담아 전하는 밝고 경쾌한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마치 텔레파시를 전하는 듯한 후렴구가 독특한 느낌을 선사한다. 달콤한 사랑의 기쁨을 표현한 이 곡은 소녀시대 멤버 각각의 개성을 잘 표현한 전반부와 화려하지만 절제된 9명 멤버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후반부가 멋진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3. Say yes
Lyrics, Composed, Arranged by Young-hu Kim
신나는 템포의 레트로 팝 ‘Say Yes’는 세련된 복고풍의 노래다. 좋아하는 사람의 고백을 기다리다 지쳐, 먼저 고백하는 소녀의 모습을 그린 이 곡은 소녀시대 첫 미니 앨범에 수록된 '힘들어하는 연인을 위해' 를 만든 작곡가 김영후의 작품으로, 소녀시대의 상큼하고 발랄한 느낌이 인상적이다

4. TRICK
Korean Lyrics by 조윤경 Composed, Arranged by Hansen, Martin / McCarthy, Sam / Lundback, Sarah
‘TRICK’은 최신 팝 스타일과 디스코 트랙의 매력적 콜라보가 돋보이는 댄스 트랙으로, 세밀하게 편곡된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멤버들의 보컬의 조화가 포인트인 노래다. 가사에는 마술사가 된 소녀시대의 이야기가 담겨있어, 노래를 듣는 재미를 더해준다.

5. 봄날(How great is your love)
Korean Lyrics by 수영 Composed by Jean T. Na / Jenzye Arranged by 김태성, 김용신
밝은 R&B 발라드 곡 '봄날'은 소녀시대 멤버 수영이 직접 가사를 써 애착을 보인 곡이다. 심플한 피아노 라인과 따뜻하게 마음을 감싸주는 느낌의 오케스트레이션, 정통 R&B의 드럼&베이스가 조화를 이뤄, 밝으면서도 애절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한층 성장한 소녀시대 멤버들의 풍부해진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되는 노래.

6. My J
Lyrics, Composed, Arranged by 황성제(BJJMUSIC & 813Project)
소녀시대의 밝고 발랄한 매력을 보여주는 ‘My J’는 8비트 셔플 비트가 선사하는 다이나믹하고 그루브한 재미가 인상적인 노래. 또한 어쿠스틱한 1절과 달리 2절부터는 댄스 비트를 결합시켜 독특하게 구성, 애틋한 사랑의 감정에 빠져버린 소녀의 감성을 섬세하게 담았다.

7. OSCAR
Lyrics by 김정배 Composed, Arranged by kenzie
‘OSCAR’는 한국, 아시아를 넘어 세계시장에서도 Top 그룹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는 소녀시대가 선사하는 현재의 음악과 미래에 펼칠 음악의 모습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강렬하고 다크한 사운드 속에, 터질 듯한 에너지로 가득찬 소녀시대 멤버들의 개성 강한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

8. Top Secret
Korean Lyrics by 홍지유 Composed, Arranged by Mathias Peter Venge / Peter Lars Wennerberg / Gabriella Jelena Jangfeldt / Sharon Vaughn
‘Top Secret’은 히트곡 ‘훗’에 이어 소녀시대의 복고적인 매력을 한번 더 새롭게 느낄수있는 미디엄 팝 트랙으로, 리드미컬한 멜로디라인과 레트로적인 감각으로 가득한 사운드가 귀에 익숙하면서도 새롭다. 또한 가사에는 스토커처럼 따라다니는 남자를 향한 메세지를 담아, 곡을 듣는 재미를 더해준다.

9. Lazy Girl(Dolce Far Niente)
Korean Lyrics by 김태윤 Composed by Troelsen, Thomas / Sigvardt, Mikkel Remee / Secon, Lucas Arranged by 임광욱
‘Lazy Gir’l은 업템포 모던 댄스곡으로, 어쿠스틱한 느낌의 드럼과 빈티지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잘 어우러져 곡의 경쾌한 매력을 더해준다. 특히 가사에는 하루종일 아무것도 안하고 마음껏 게으름을 부리며 쉬고 싶다는 내용을 위트 있게 담아, 눈길을 끈다.

10 제자리걸음(Sunflower)
Lyrics by 김부민 Composed, Arranged by hitchhiker
이 곡은 슬프고 외로운 혼자 만의 사랑을 80년대 팝발라드 느낌으로 담담하게 담아낸 곡이다. 가사에는 그늘 속 해바라기처럼 소극적이지만 한 사람만을 바라보는 애틋한 마음을 표현했으며, 80~90년대에 많이 사용했던 스타일의 악기 연주와 편곡으로 담담하고 담백한 느낌을 선사, 오히려 더욱 애절한 매력이 돋보이는 노래다.

11 비타민(VITAMIN)
Lyrics, Composed, Arranged by 황현
‘VITAMIN’은 남녀노소의 폭넓은 사랑을 받는 소녀시대가 전하는 응원가로, 힘들고 외롭더라도 자신의 진심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경쾌한 리듬 위에 질주하는 스트링과 브라스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소녀시대의 목소리는 듣는 이로 하여금 마치 자신만을 위한 공연장에 와 있는 듯한 기분과 건강한 에너지를 느끼게 할 것이다.

12 MR.TAXI(Korean ver.)
Korean Lyrics by 정혜영 Composed, Arranged by Scott Pearson Mann / Chad Royce / Allison Veltz / Paolo Prudencio / STY
지난 4월 일본에서 출시한 일본 세 번째 싱글곡의 한국어 버전으로, 오리콘 싱글 데일리 차트 1위 등 일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을 뿐 아니라 지난 7월 한국에서 개최한 소녀시대 두 번째 단독 콘서트에서 한국어 버전을 최초로 공개, 한국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특히 이 곡은 소녀시대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만큼, 후렴구에 등장하는 포인트 안무는 일본 현지는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크게 히트하기도 했다.

The Boys (03:47)

겁이 나서 시작조차 안 해 봤다면 그댄 투덜대지 마라 좀!
주저하면 기회는 모두 너를 비켜가 가슴 펴고 나와봐라 좀!

Bring the boys out (x 3)

순리에 맞춰 사는 것, 넌 길들여져 버렸니? 괜찮니? (get up)
암담한 세상이 그댈 주눅들게 만드니? (that's funny) 괜찮니?

그냥 볼 수가 없어 난, 부딪히고 깨져도 몇 번이고 일어나
날카롭게, 멋지게 일을 내고야 말던 네 야성을 보여줘 My boy
Bring the boys out

Girls' generation make you feel the heat! 전 세계가 너를 주목해
(Bring the boys out)
위풍도 당당하지 뼛속부터 넌 원래 멋졌어 You know the girls?
(Bring the boys out)

흔들리지 말고 그댄 자릴 지켜 원래 전쟁 같은 삶을 사는 인간인걸
너는 왜? (yes fly high!) 벌써 왜? (you fly high!) 포기해 Oh, 넌 멀었잖아

너의 집념을 보여줘 지구를 좀 흔들어줘 모두가 널 볼 수 있게
역사는 새롭게 쓰여지게 될 걸? 주인공은 바로 너! 바로 너!
Bring the boys out

Girls' generation make you feel the heat! 전 세계가 너를 주목해
(Bring the boys out)
위풍도 당당하지 뼛속부터 넌 원래 멋졌어 You know the girls?
(Bring the boys out)

Girls bring the boys out!

I wanna dance right now! 내가 이끌어 줄게 come out.
세상 남자들이여 난, No.1 지혜를 주는 Athena. Check this out!
즐겨봐라, 도전의 설레임 이미 모두 가진 세상의 남자
그대로 쭉 가는 거야 keep up! Girls' generation, We don't stop!
(Bring the boys out)

막혀버렸던 미래가 안보였던 미래가 네 눈앞에 펼쳐져
점점 더 완벽한 네 모습에 마치 난 빨려들 것 같아 My heart

겁이 나서 시작조차 안 해 봤다면 그댄 투덜대지 마라 좀! (Bring the boys out)
주저하면 기회는 모두 너를 비켜가 가슴 펴고 나와 봐라 좀! (Bring the boys out)

'cause the girls bring the boys out
Girls bring the boys out Girls bring the boys out Girls bring the boys out

Girls' generation make'em feel the heat! 전 세계가 우릴 주목해
(Bring the boys out)
세상을 이끌 남자, 멋진 여자들 여기 모여라 You know the girls?
(Bring the boys out)


Posted by bestyz

댓글을 달아 주세요


베스티즈>>bestyz.co.kr<<얼라이언스를 위하여~신의 가호가 함께 하길...
bestyz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